티스토리 뷰

착한운전마일리지 좋은 이유

 

 

운전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교통 법규를 어겨서 벌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벌점이 쌓이고 쌓여서 누적이 되면 면허 정치 처분이 내려질 수 있는데용.

 

이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게 해주는 제도가 바로 착한운전마일리지입니다ㅎ 먼저 착한운전 마일리지가 뭔지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용.

 

 

2013년 8월 1일부터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1년간 무위반·무사고 준수 서약 내용을 지키면 10점씩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면허정지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위반은 운전면허의 취소·정지처분이나 과태료처분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하구요. 무사고는 서약기간 중 사람을 사망 또는 상해에 이르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좀 더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예를 들어 현재 벌점이 30점이라고 가정할 때 신호위반하여 벌점 15점이 추가되면 벌점 45점이 되어 면허정지 40일을 받게 됩니다.

 

이때 착한운전마일리지가 10점이 있다면 45점에서 10점을 감경하여 35점이 되고 이로 인해 면허정지 40일 처분을 받지 않게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아용.

 

가까운 파출소, 지구대, 경찰서를 방문하여 서약서를 작성해도 되구용.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1분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게 되면 이후에는 자동 갱신이 되며, 따로 재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