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침수차량 확인 구별하는 쉬운 방법♥

 

 

옛날에 아는 지인이 중고차를 구매한다고 해서 같이 따라갔었는데 저는 다 새 차 같이 보이고 다 좋아보이더라구용ㅋㅋ 그런데 지인은 차를 타보고 시동을 걸어보고 여러 가지 행동을 하면서 이건 문제가 있다! 이건 침수차량 같다! 이렇게 구별을 막 하더라구용.

정말 신기했습니다ㅎㅎㅎ

 

제가 지인께 배운 몇 가지 침수차량 확인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하는데, 도움이 꼭 되셨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구석구석을 확인해 보세용~

 

시거잭 사이나 자동차 시트 사이, 연료 주입구 사이 등을 확인하셨을 때 흙이나 진흙이 발견되었더라면 침수차량을 의심해 봐야 해용. 주의하셔야 할 게 눈으로만 확인하시지 마시고 손으로도 만져보시기 바랍니다ㅎ

손으로 만졌을 때 흙 같은 게 미세하게 묻어나올 수 있거든용.

 

 

두 번째는 안전벨트 확인이 있어용~

 

이건 많은 분들이 아시더라구용. 안전벨트를 끝까지 잡아 당기셔서 흙이나 진흙 등이 묻어 나온다면 침수차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전석 안전벨트만 잡아 당기시지 마시고, 조수석을 포함해서 뒷좌석까지 전부 다 당겨보셔야 합니다ㅎ

 

그리고 안전벨트를 세탁한 흔적이 있으면 침수차량 확률이 높으니 참고하시구용~!

 

 

에어컨이나 히터를 가동시키면 침수차량 같은 경우에는 곰팡이 냄새가 여러분들의 코를 자극할 수 있어용. 곰팡이 냄새는 쉽게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냄새가 난다면 침수 차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트렁크 안쪽에도 살펴보세용~

보조타이어의 아래쪽에 흙이 많다면 침수차량을 의심해 봐야 하죠.

 

지금까지 침수차량 확인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구용. 중고차는 잘 사면 좋지만 잘못 사게 되면 고장이 빈번하니 꼭 제대로된 중고차를 구입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