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 확인하세용

 

 

저는 사실 교체주기에 대해서 잘은 몰라용ㅎ 그래도 소모품 중에서 중요한 몇 가지는 조금 알아서 카센터 갈 때 요것도 좀 봐주세용. 저것도 교환할 때 된 것 같은데... 이렇게 카센터 아저씨한테 말을 하는 편이에용ㅋㅋ

 

여러분들도 저와 비슷한 분 많으실텐데, 소모품 중에서 어떤게 중요하고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는 언제인지 간단하게 저랑 확인해 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일 종류에는 부동액, 브레이크 오일, 미션오일, 엔진오일, 파워스티어링오일 등 많지만 저는 엔진오일만 신경을 씁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때 부동액이나 미션오일 등도 점검을 요구해용.

 

엔진오일을 교환 안하면 엔진에서 달그닥 달그닥 쇠 부딪히는 소리가 나거든용. 나중에 수리하려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오일 교환만 제때에 교환 해줘도 큰 돈이 들어가지 않아용ㅎ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단거리 운행 등 가혹조건일 때 매 5,000km, 일주일 5회 이상 장거리 주행하실 때 매 8,000km 마다 한번씩 교환해 주시면 됩니다.

 

이는 추천 주기이므로 좀 앞당기거나 살짝 늦쳐져도 크게 문제되진 않습니다.

 


타이어 교체 주기는 40,000km~50,000km에 교환해주시는 게 좋고, 그 이전에 앞바퀴의 마모가 심할 경우 뒷바퀴와 서로 바꿔 주셔야 합니다. 타이어 마모는 안전과도 직결되기 때문이에용.

 

에어컨 필터는 6개월, 10,000km 교환, 배터리 교체 주기는 3년, 100.000km 교환입니다.

 

 

이 외에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는 많지만 중요한 거 몇 가지만 소개해 드렸구용.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등 같은 경우에는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바로바로 교체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뒷차가 브레이크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이에용.

 

지금까지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용. 다음에는 더 알찬 포스팅과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