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보험을 준비하실 때 할인내용 중 마일리지 특약을 꼼꼼히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해당 특약은 1년 운행거리가 짧은 운전자분들께 반드시 필요한 특약인데요. 회사별로 할인구간이 서로 상이하기에 최소 구간, 최대구간, 할인 비율을 꼼꼼하게 살펴보면 나중에 돌려받는 돈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각 업체별로 자녀할인, 3년 무사고할인, 블랙박스 장착, 차선 이탈 방지장치, 대중교통, 제휴신용카드 할인 등이 있으니 차보험견적 확인하실 때 참고바랍니다.
차량보험은 작년에 보험비를 많이 냈던, 또는 적게 냈던 일년이 경과되면 남김 없이 소멸돼요. 난 전년도에 많이 냈으니 약간이라도 돌려 주라고 말해도 절대로 돌려 주지 않죠. 따라서 이왕이면 적게 납입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운전을 하는 많은 분들은 견적이 오른다는 연유로 자동차 상해(자상) 특약을 멀리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하지만 운전중 예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났을 때 자상이 있는것과 없는것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자기 신체 사고는 상해 급수에 따라 실제 치료비용만 보상하는 반면, 자상은 상해급수와 관계없이 실지로 들어간 치료비용, 휴업 손해, 위자료 등의 내용이 전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가입을 하여서 폭넓은 보장을 받아 가시길 바랄께요.
같은 차량 보험이라 하더라도 견적과 혜택이 다릅니다. 하단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견적과 함께 1년 주행거리 특약, 블랙박스 특약, 자녀 할인, 3년 무사고운전 등의 할인비율을 간략히 비교 분석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보험견적 확인하기>
아래의 비교사이트에서는 국내 주요회사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구요. 유명한 H사 등을 포함하여 상대적으로 덜 유명한 곳까지 다양하니까 잠깐의 시간을 내어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의해야할 사항으로는 많이 들어본 업체다! 해서 그곳으로 덜컥 진행을 하시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렇게 하는 방법보단 2~4곳 정도에서 차보험견적을 확인하고, 가격별로 비교분석을 한 후 본인에게 유리한 곳으로 계약을 하시는 게 바람직 해요.
자동차보험은 다른사람의 손실을 보상하는 대인배상담보와 대물배상담보, 그리고 자신의 손실을 보장해 주는 자기 차량 손해(자차), 자기신체 사고(자손), 무보험 자동차상해 담보로 형성돼 있는데요. 각 담보별로 한도금액을 비교적 적게 설정할 경우 납입료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나 중요한 순간에 적절한 사고 처리 비용을 보장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 너무 과하지도, 너무 모자라지도 않을 정도로만 설계를 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자동차 보험의 가입 기간은 최고 1년으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가입이 돼 있어야 하지요. 그러나 매년마다 상승이 되는 자동차 보험비 때문에 우리 주위의 많은 사람들은 보험비로 하여 실질적인 비용적 부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의무 보험에만 가입을 한다던지, 또는 아예 가입 자체를 안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자신이 운전 중 예상치 못한 사고와 마주 했을 때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차량보험 뿐이기 때문에 종합보험까지 함께 가입을 해놓은 것이 가장 바람직해요.
그런데 사실 책임 보험만 가입되어 있으면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의무 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담보만 넣어져 있어서 내 자신과 나의 가족, 지인과 소중한 사람들 그리고 내 차량을 지켜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임의로 들 수 있는 종합보험은 다른 사람과 다른 사람의 차량 뿐만 아니라 내 차량과 내 소중한 사람들도 지켜주기에 경제적인 부담이 있으시더라도 종합 보험까지 들어놓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