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금 과태료 범칙금 쉽게 알아보기♥

 

 

저는 저번달에 주차위반 구역에 주차했다가 과태료 납부에 대한 내용으로 우편물이 날아왔네용...감경돼서 32,000원인가 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진짜 저 돈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ㅜㅜ

분명 주위에 단속 카메라가 안 보였었는데, 카메라가 어디에 숨어있었나 봅니다....

 

여러분들은 과태료 내지 않도록 주의 하시구용~ 오늘 이 시간에는 벌금 과태료 범칙금이 서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벌금은 조금 무서운 형벌이에요~!

 

음주운전, 뺑소니, 무면허 운전 등으로 형사처분 관련 법규를 위반했을 시 벌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벌금은 벌점과 함께 전과도 남을 수 있구용.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50,000원 이상입니다.

 

 

벌금에 비해 과태료는 가볍습니다.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2,000원 이상에서 50,000원 이하로 경미하구용. 전과가 남지 않고, 납부사유가 대부분 경미한 법규위반이기 때문에 재판을 거치지 않고 납부해야 합니다.

 

과태료는 무인카메라 또는 무인단속 장비 등을 통해서 차량 명의자에게 부과하는 것이구용. 신호 위반, 주차단속 위반 등이 과태료에 포함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범칙금은 교통법규를 위반해서 교통 단속하는 경찰관에게 적발됐을 시 차량 명의자와 상관없이 운전자에게 직접 부과하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벌점이 있는 조항에 단속 되었다면 운전자에게 바로 벌점이 부과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용~

 

지금까지 벌금 과태료 범칙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벌금은 무겁다. 과태료는 가볍다. 이 정도로만 생각하셔도 될 거 같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