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토미션 고장증상 및 해결 방법

 

 

안녕하세용ㅎ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돈 들어갈 때가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제 차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는데 저번에 기어가 변속이 되지 않아서 센터를 방문했더니 무슨 부품을 갈아야 한다면서 10만원 넘는 견적이 나왔습니다ㅜㅜ

 

보증기간이 끝나서 제가 다 부담을 했었죠... 그런데 이런 오토미션은 사람에 비유하면 팔, 다리(?) 아니면 뼈라고 생각하는 게 맞을까용!?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니까 오토미션 고장이 있다면 바로바로 수리를 해주는 게 좋은 거 같아용~

 

오늘 이 시간에는 오토미션 고장증상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용.

 

 

먼저 자주 나타나는 오토미션 고장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발, 정지시 퉁퉁 치는 현상(울컥 현상)

2. 주행시 rpm만 솟고, 차는 나가지 않는 현상

3. D 또는 R로 변속할 때 충격 발생

4. 자동차 계기판에 Tranmission 경고등이 점등되는 현상

5. 주행 중 갑자기 변속이 안되는 현상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자주 일어나는 증상들만 써 봤구용~

 

 

이런 고장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더 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가까운 센터나 수리점에 가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가까운 곳에 수리점이 없으시다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시구용.

 

 

미션오일을 갈아주지 않아서 오토미션 고장이 생길 수도 있으니 교체 시기를 파악하여 제때에 갈아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오토미션 고장증상에 대해 살펴봤는데용. 제 지인은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는데, 별일아니다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다가 부품이 망가져서 수리비가 정말 많이 들었다고 하네용...

그러니 여러분들도 자동차가 아픈 낌새를 보이면 큰 돈 나가지 않게 병원에 빨리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