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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결함신고 여기서이렇게!

 

 

몇 천만원 또는 억 단위까지 주고 차량을 구매했는데, 결함이 발견된다면 얼마나 억울할까용? 또 이게 경미한 결함이어도 속상하겠지만 안전운행에까지 지장을 주는 결함이라면?

 

정말 복잡한 상황이 나올 수 있겠죠! 이런 경우에 우리는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서 자동차결함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구용. 자동차 정보, 리콜현황, 신차안전도평가, 자동차 민원 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고를 하기 전에 우선 본인의 차량만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도 동일한 차량에서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용~

 

 

신고마당 - 자동차결함신고내역조회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이 다른 사람들이 남긴 결함내역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동차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본인의 차량에 관한 결함 글이 나올 거예용~ 물론 결함이 전혀 없다면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처리상태는 신고 - 접수 - 진행중 - 종료. 뭐 이렇게 나오는 것 같네용.

 

 

신고는 신고마당 - 자동차결함신고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륜자동차결함 신고하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용.

 

신고절차는 → 자동차결함 신고하기 버튼클릭 →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I PIN 인증) → 신고인정보 입력 → 자동차결함정보 입력 → 결함신고 완료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리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승객편의장치(에어컨, 오디오)에 대한 품질불량

· 주기적인 점검, 유지 교환을 하여야 하는 소모성 부품의 마모

· 차체의 도색불량, 차체패널의 단순 녹 발생 등

· 주행시 소음, 차체진동과 같은 자동차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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