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팔리세이드! 맥스크루즈 후속 모델?

 

 

오늘 이 시간에는 베라크루즈, 맥스크루즈에 이어 현대자동차의 세 번째 대형 SUV인 팔리세이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리세이드는 오는 6월 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일 것 같구용. 이번에 공개되는 차량은 양산 직전의 모델로 양산차는 올 하반기에 정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팔리세이드는 맥스크루즈와 동일한 모노코크 바디를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용~ 이 모노코크 바디는 가볍고, 연비가 좋으며, 승차감도 좋습니다. 하지만 기아차의 모하비나 쌍용차의 G4렉스턴에게 적용되는 프레임 바디에 비해 모노코크 바디는 차체 강성이나 충격 흡수력 등의 안전성에서 다소 떨어지네용~

 

일반적으로 SUV는 프레임 바디 차량이 많고, 세단은 주로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모노코크 바디를 적용한 SUV가 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팔리세이드는 미국 특허청에 등록한 상표로써 아직 정식 모델명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팔리세이드, 싼타페 XL 등 다양하게 검토중이라고 하네용~!

 

대형 SUV인 만큼 충분한 공간성,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편안한 승차감. 이게 팔리세이드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팔리세이드가 출시되면 기아자동차의 텔루라이드, 포드 익스플로러 등과 경쟁하게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