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험가입내역조회 쉽게하기

 

 

저처럼 보험을 한두개 들어놓고 있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많은 보험에 가입돼 있는 분도 계실 거예용ㅎ 저는 몇개 안되기 때문에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머릿속으로 기억을 하고 있지만 보험을 많이 들어놓고 있으신 분들은 내가 어떤 보험을, 어떤 상품으로 가입되어 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보험가입내역조회로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용~!

 

 

조회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https://cont.knia.or.kr/blankNotUse.knia)를 통해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 뿐 아니라 숨은 보험금 조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찾아가시면 됩니다^^

 

자 그럼 제가 위의 그림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해 볼게용~!

 

 

뭐 크게 복잡한 건 전혀 없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3가지의 인증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인증 방법에는 휴대폰 인증, IPIN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휴대폰 인증과 IPIN 인증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용~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가지의 내용에 동의를 하지 않으시면 조회가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꼭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동의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30초 카운트다운이 들어갑니다..!

 

 

결과에서는 보험회사, 상품명, 보험기간, 전화번호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구용~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휴면보험금 내역도 확인해 보실 수있습니다.

 

찾아갈 보험금이 있으시다면 해당 보험사에 전화하셔서 찾아가시면 되겠네용^^ 이상으로 보험가입내역조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